10명 중 4명은 '분양권 전매 투자'를 위해 올 하반기 청약을 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
17일 부동산포털 닥터아파트가 만 20세 이상 회원 478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올 하반기 분양시장 소비자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하반기에 청약하려는 이유로 '분양권 전매로 되팔기 위한 투자용'이란 응답이 37.9%로 가장 많았다. 이는 상반기(29.1%)보다 8.8%포인트 증가한 수치다.
전매하기까지 보유기간을 묻는 질문에는 '1년 이상'을 선호한다는 응답이 23.4%로 가장 많았다. '6개월 미만' 보유한 뒤 전매하겠다는 응답은 8.2%, '6개월에서 1년 미만'을 선택한 이들은 6.3%다.
이 밖에 하반기에 청약하려는 이유로는 '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교체수요'(33.5%)와 '내집마련용'(27.2%) 등이 꼽혔다.
분양받을 때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는 입지(41.7%)와 투자가치(32.9%)를 꼽았다. 입지 중에서는 지하철 등 교통(64.5%)이란 답변이 압도적으로 많았다.
올 하반기가 청약하기 좋은 때인 것 같냐는 질문에는 '좋은 때'(44.9%)란 응답이 '나쁜 때'(18.3%)란 응답보다 많았다. 이처럼 청약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본 사람은 지난 3월 상반기 설문조사(25.7%)보다 19.2%포인트 늘어났다.
올 하반기 가장 분양받고 싶은 아파트 브랜드로는 GS건설의 '자이'(30.7%)가 삼성물산 '래미안'(28.7%)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.
3위에는 현대건설 '힐스테이트'(10.1%), 4위는 대우건설 '푸르지오'(6.9%), 5위는 롯데건설 '롯데캐슬'(5.8%) 등이 뽑혔다.
특정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(복수응답 가능)에는 '브랜드 이미지가 좋기 때문'이란 답이 48.1%로 가장 많았다. '브랜드 파워가 좋기 때문'이란 응답이 34.1%로 뒤를 이었다.
기사 원문보기:http://realestate.daum.net/news/detail/main/MD20160817095116073.daum?isMobile=fals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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